Alivecor KardiaMobile (얼라이브코, 카디아모바일, 심전도 검사, ECG, EKG) - Product Review

Alivecor KardiaMobile (얼라이브코, 카디아모바일) - Product Review

예전 Healthcare New Trend에 대해 조사하던 적이 있었다. 그때 Apple Research Kit, Dexcom과 함께 AliveCor 제품에 대해 제품뿐 아니라 FDA pathway도 함께 찾아봤었다. 특히 RX only에서 OTC가 되어가는 과정이 인상깊었었다.

그 제품이 이제 더 발전되고, 미국 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출시가 되었다. 

그래서 반가운 마음에 사전예약으로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보았다.

네이버에서 '얼라이브코'를 검색하면 된다


직접 구매 - 사전예약은 쿠폰이 있어서 실제로는 99,000원이었다.

포장은 역시 과하지 않게 되어있다.

양쪽면과 뒷면

국내 허가 현황 - 사이넥스가 수입업자, 홀터심전계 2등급


슬라이딩 방식으로 제품을 꺼낼 수 있다

전체 구성품 ; 제품 설명서, 스마트폰 뒤에 부착하여 다닐 수 있는 아답터가 있다. 이 아답터는 우리나라에서는 기본 구성인데, 미국에서는 별도 판매하고 있는 듯 하다.


미국 판매 현황 - 미국에서는 $89 + $15 = $104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처음에 Bluetooth연결 한번만 하면, 그 다음부터는 앱 실행하고 양쪽 전극에 손가락을 올리면 자동으로 측정이 시작된다.

그리고 측정 시간이나, 필터도 설정 가능하다.


미국에서는 6-lead 제품도 판매되고 있다 -> 미국 Alivecor website


앞 면에 전극 2개, 뒷면에 1개가 있어서 다리에 올려놓고 측정하는 방식

다른 나라에서는 KardiaCare service(심전도 분석, 월간 심장건강 체크 등)도 제공되고 있음

제 주면에 계시는 분들 중 한번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제 자리로 오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Book Review] Why, YC (Y Combinator)

[Book Review] Why, YC (Y Combinator) - 고객과 대화하라 : 김윤하 심플 해빗 대표

[Book Review] Why, YC (Y Combinator) - 기밀과 신뢰의 네트워크 :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